○ 전주 덕진청소년센터(센터장 안이순)는 지난 20일 서울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제39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정기총회에서 ‘2025년 모범청소년수련시설’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.
○ 이번 표창은 청소년 활동 활성화, 민주시민 교육 특성화, 청소년 보호 및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. 청소년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.
○ 덕진청소년센터는 ‘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펼치는 문화공간 만들기’라는 비전 아래,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 특히, 민주시민 교육, 천문학, 환경 분야의 특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, 학교와 협력해 공동체를 조성하고,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.
○ 안이순 덕진청소년센터장은 “이번 수상은 청소년이 행복하게 활동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직원들의 헌신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”이라며, “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키우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”라고 밝혔다.
○ 덕진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. 아울러, 초등·중학생을 위한 방과후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.
○ 자세한 사항은 덕진청소년센터 전화(063-273-7997)로 문의하거나, 공식 홈페이지(http://youthvision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